HOME > 뉴스 > 골프장 탐방
 
제   목 더스타휴CC
작 성 자 topgolf

BEST GOLF CLUB_천상의 골프장 더 스타 休

 

소수의 회원만을 위한 고품격 럭셔리 골프장

THE STAR 'HUE' COUNTRY CLUB

‘천상의 골프장’ 이라 불려

 

 

더 스타 休 컨트리클럽은 이름이 다소 어렵다. 영어와 한자가 합쳐진 특이하고도 신선한 느낌의 이 골프장은 신생 골프장으로써 동양의 미와 서양의 정교함이 함께 공존하여 그 자체만으로도 우아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자타공인 명품 골프장이다.

 

_코스내 전원형 산책로가 구비되어 있어 삼림욕을 즐기시며 라운딩 할 수 있음.

_전체 독립적인 홀로 구성, 옆 홀에 방해 받지 않고 편안하게 라운딩 가능.

_전 홀 양잔디로 식재하여 골프의 즐거움을 더함 눈을 밝게 함.

_코스내 고송약수터는 예부터 아토피, 피부병, 위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함.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THE STAR 休 골프장은 최인욱 대표가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빚어 낸 최고의 걸작이다. 소수의 회원만이 그 위용을 볼 수 있는 이 골프장은 18홀의 회원제 골프장으로써 개장 전부터 입소문이 자자한 럭셔리 골프장이다.

더 스타 休의 얼굴인 클럽하우스는 마치 조선시대 세도가의 당당한 大家의 위용을 풍긴다. 고풍스런 기와지붕이 바로 그 것으로 이 클럽을 찾는 골퍼들마다 이 부분에서 모두 감탄사를 연발한다. 보지 않고는 말하지 말라는 골퍼들의 입담이 무리는 아닌 듯싶다. 게다가 독특한 명칭인 ‘THE STA 休’ 를 풀이 하자면, ‘THE STAR’ 는 최고의 리더인 회원을 모신다는 뜻이며 ‘HUE' 는 한자 休를 영문한 것으로서 휴식을 준다는 의미다. 따라서 ‘더 스타 휴’ 의 의미는 한국을 리드해 나가는 최고의 회원들에게 차원이 다른 진정한 휴식을 드린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그런 ‘THE STA 休’ 가 40만평의 광활한 부지에 18홀 뿐 이라니...... . 사람들은 모두 의아해 했다. 그러나 최인욱대표와 창립스텝 모두는 더 스타 휴 골프장만큼은 타 골프장과 차별화되는 골프장으로 만들고 싶었다. 한국에도 이미 많은 골프장이 생겨서 똑같거나 비슷해선 경쟁력이 없다는 것을 오랜 경험으로 간파. 이곳에서 만큼은 편안하고 즐거운 힐링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자는 것이 그 출발이다. 그러다 보니 우선 전체 홀을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할 수 있는 독립된 홀로 구성해야했고(거의 모든 홀에서 옆 홀을 볼 수가 없다.), 코스마다 최초의 자연과 어우러진 색다른 콘셉트를 가미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그래서 골퍼들은 이 신생골프장을 ‘우아한 골프장’ 이라 부른다.

1만 그루의 나무를 새로 심었으나 주변 자연목들과 어우러져 전혀 인위적인 티가 나지 않고, 100년 전에 발견되었다는 ‘약수’ 는 더 스타 휴의 회원들에게 신비감을 전한다.

라운딩을 끝낸 골퍼들이 하나 같이 하는 말은 “하늘과 땅이 맞닿아 있는 듯해서 내가 하늘 속을 걷고 있는 것인지 땅위를 걷고 있는 것인지 분간이 어렵다.” 고 한다.

또한, 우리는 흔히 골프장을 평가할 때 골프코스를 제일 먼저 도마 위에 올린다.

대부분의 골프장들은 차별화 됐다는 말과는 달리 직접 가보면 모두 비슷비슷하다.

그러나 더 스타 휴CC는 18홀 모두 독특하고 색다르며, 섬세하고 세련되어 ‘천상의 골프장’ 이란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 대략의 특징적인 홀을 나열하자면 STAR1홀은 삼각산을 배경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시작 홀이다. 파4홀 중 가장 긴 홀로서 넓은 페어웨이는 첫 홀의 부담감을 덜어 주고,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을 노리는 것이 그린 공략에 유리한 홀이다.

STAR3홀은 숲속의 계곡에 자리 잡은 아늑한 분위기의 예쁜 홀이다.

그리고 STAR4홀은 참나무 숲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힐링’ 의 홀이다.

STAR7홀은 저 멀리 물 위에 떠있는 그린이 아득하게 보이는 홀로서, 장타자라도 레이업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정도로 도전정신이 필요한 홀이다.

또한, HUE1홀은 삼각산 계곡의 아기자기한 조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홀이다. 욕심을 내지 않으면 편안하게 공략할 수 있는 홀이기도 하다.

HUE5홀은 코스의 가장 높은 곳에 티가 위치해 있고, 거리와 방향의 정교함을 동시에 요구하는 홀이다. 그리고 HUE6홀은 깊은 숲속에 자리 잡은 조용한 홀로 그린이 까다롭지만 홀 중간에 고송약수가 있어 쉬어가는 재미가 있는 홀이다.

마지막으로 HUE7홀은 숲속 길을 삼림욕하며 걸을 수 있는 사색의 장소로 그야말로 ‘힐링’ 의 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가족이나 골퍼들의 쉼터로도 손색없는 ‘더 스타 休 빌리지’ 가 근래 많은 회원들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 있다.

모두 네 개의 테마로 조성되었으며 모토는 ‘머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게 하자.’ 이다.

그 중 첫 번째는 WIND A 135py. 자연의 섭리와 이치에 따른 ‘지리, 생리, 인심, 산수’ 의 네 가지 조건을 이상적으로 갖춘 곳이다. 보행 공간을 따라 지상에 풍부한 녹지를 최대한 확보하고, 다채로운 풍광의 ‘순환형 산책로’ 와 ‘포레스트 트레킹 코스’ 등의 건강 감성공간을 두어 휴양지에 온 듯한 싱그러운 원시림을 즐길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WIND B 110py는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휴 빌리지로 건물 외벽 마감을 시간의 흐름과 세월의 깊이를 담을 수 있는 목재, 러프한 석재, 노출 콘크리트 등의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바라보는 눈까지도 맑아지게 한다.

게다가 페어웨이와 자연의 경치가 그대로 들어오는 거실과 마스터룸을 배치하였으며, 메인 욕실은 호텔 사우나 시설의 축소판처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아울러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주방과 테라스, 텃밭, 벽난로 등은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유동적이면서도 오픈된 공간으로 연출하였다.

다음으로 WIND C 77py는 자연과의 교감이 이루어지는 건강한 쉼의 공간이 콘셉트이다.

사실 휴 빌리지의 모든 설계이념엔 자연에 대한 본질, 땅에 대한 느낌과 진정성을 추구하여 건축물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과 함께하기를 바란다는 생각이 토대를 이룬다.

특히 WIND B 110py는 지형과 조화로운 골프코스를 조망할 수 있도록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BRIDGE HOUSE A, B는 대자연이 스케치한 지형을 그대로 살린 소박하고 멋스러운 단지다. 소나무 계곡 사이에 새가 날아 앉은 듯한 설계가 탁 트인 시각을 자랑하며 주변의 원시림을 사시사철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부대시설 또한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 테라피와 휘트니스센터, 승마클럽이 바로 그 것. 요즘 알음알음 입소문에 예약실이 바쁘다고 하는 후문이다.

THE STAR 'HUE' COUNTRY CLUB 은 소수 정예의 회원제를 고집하는 만큼 그 서비스가 남다르고 정갈하다. 근래 한국 내 골프장 운영이 난조를 겪고 있는 것도 사실이나 더 스타 휴는 그 치열한 각축전에서 충분히 살아남고도 남을 무기가 있어 보인다. 성실하고 올곧은 운영정책과 회원들과의 서비스 신뢰도가 그 첫 번째고, 넓고 시원하게 뻗은 보기 드문 페어웨이가 그 두 번째다. 세 번째는 자연과 어우러진 고품격 시설물들을 꼽을 수 있겠다. 이런 기본이 갖추어진 골프장이라면 우리나라 10대 골프장에 들 날도 그리 먼 얘기는 아닐 것이라 기대한다.

사진제공 및 문의 : 더스타휴CC 031-774-1872

 

이전 여주CC
다음 여수 경도골프&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