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골프장 탐방
 
제   목 아시아 유일의 ‘Bear’s Best’ 골프장
작 성 자 topgolf

GOLF COURSE

아시아 유일의 ‘Bear’s Best’ 골프장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

골프역사의 살아있는 전설,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290여개의 코스 중 베스트 홀 27개만을 선별하여 건설한 아시아 유일의 베어즈베스트브랜드를 가진 Bear's Best ChrongNa.

'Bear'Jack Nicklaus의 애칭인 황금곰을 뜻하며, 그가 뽑은 Best(최고)라는 의미로, 전 세계 단 세 곳 미국 애틀랜타와 라스베이거스 그리고 청라 클럽에만 명칭 사용이 허락되었다.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은 전체길이 9,525m(72)에 이르고, 9홀 평균길이가 3,100m이상인 챔피언십 코스로 PGA 국제 토너먼트 규격을 충족하는 코스이다. 이제 4대륙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27홀 각각의 스토리가 담긴 명작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켄터키블루 및 다년생 라이그라스'를 식재한 페어웨이와 '벤트그라스'를 식재한 그린은 최고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Jack Nicklaus의 설계철학이 담긴 골프코스

개성 넘치는 코스세팅은 오로지 땅과 자연과 경쟁한다는 잭니클라우스의 골프철학을 코스세팅에 담았다. 호쾌한 드라이브샷을 즐길 수 있는 넓고 플랫한 홀과 짧지만 결코 방심할 수 없는 홀의 절묘한 배치는 모험심 넘치는 흥미를 제공한다. 정교한 플레이어에게는 더 없는 즐거움을, 그렇지 못한 플레이어에게는 끝없는 도전욕심을 불러일으킨다.

수도권 1시간 이내 뛰어난 접근성

골프장중 최고의 지리적 위치와 접근성을 자랑하는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 서울 주요 시내와 수도권일대에서 1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다. 주요 고속도로 IC와 접근성이 탁월하고,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으로 이용도 가능하다.

한결 여유로운 8Tee-Off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은 여유로운 사교와 라운드를 위해 8Tee-off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격조 높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동반자들과의 즐거움을 보다 편안하게 만끽 하실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큰 특장점으로 꼽힌다.

최고의 명품코스

<유럽 코스>

울창한 숲, 물과 자연의 소리 억새와 갈대, 야생화의 들판에 심는 청라도의 언덕 구현 상록창엽수 중심의 군락형 식재 위주로 조성됐다. 특히 참엽수림과 목초본류가 야생적으로 섞여있는 천연식생의 야생적 분위기가 연출된다.

아일랜드 최초의 잭 니클라우스 시그니처 골프 코스인 마운트 줄리엣은 골프 전통이 깊은 아일랜드에서도 최고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골프 코스는 Golf Digest가 최근 선정한 아일랜드 100대 코스에서 13위에 올랐으며, 21개의 파크랜드 코스만을 포함하는 조사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아메리칸 코스>

들판과 자연적 강인함이 느껴지는 코스. 넓은 호수의 푸른빛에 어우러진 단풍과 들꽃 전경 주거지를 가운데로 내측개방, 외측 스크린의 식생 경관 화목류 및 단풍류의 중·소 교목을 Hole 주변에 배식했다.

TPC 미시건은 16년 동안 챔피언스 투어의 5개 주요 챔피언십 중에 하나인 포드 시니어 플레이어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TPC 미시건은 국립오듀본협회의 인증을 받은 미시건 최초의 골프 코스가 되었다. 또한 주요 도시 지역의 서식지와 야생동물 보호에 기여한 환경 관리의식을 인정받아 존 오듀본 상을 수상했다. 

<오스트랄아시아 코스>

물 흐름에 따라 아기자기한 느낌의 드라마 숲과 물, 꽃과 잔디가 있는 조화로운 자연풍경 우측 주거 변으로는 개방감 있는 식재경관을 연출한다. 수림이 대부분 풍성하고 다층구조 숲 경관으로 산림 밀집형 수종을 도입했다.

지난 2007, Golf Diest는 람 차방 골프 클럽을 태국에서 5번째 훌륭한 코스로 평가했다.

람 차방은 파타야에서 가장 멋진 레이아웃을 자랑하는 코스 중 하나로 700 에이커의 면적에 27홀로 구성되었으며, 9홀마다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설계됐다. 

오스트랄아시아4번

특급호텔 수준의 클럽하우스

품격 있는 레스토랑과 연회시설특급호텔 수준의 클럽하우스에서 호텔출신 쉐프의 품격 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6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연회실은 최고급 영상, 음향장비를 갖추고 있어 성공적인 비지니스 모임에도 제격이다.

레스토랑은 길게는 석 달, 짧게는 한 달을 주기로 제공되는 계절 식단과 선도 높은 식재료를 사용한 정갈한 맛으로, 골프장 레스토랑 매출 최상위권에 도달했다. 쉐라톤워커힐 호텔 출신의 레스토랑 팀장과 주방장은 고품격 특별메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 사용을 추구합니다. 대규모 연회실은 소모임에서 기업, 세미나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규모를 갖췄다. 특급호텔에서나 사용 가능한 최고급 영상, 음향장비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임에도 제격이다.

화려하고 웅장한 외관을 지향하는 신규 골프장의 트랜드와 달리 '초원 위의 하얀집'을 연상케 하는 클럽하우스는 '부대시설이 코스보다 튀어서는 안 된다'는 베어즈베스트만의 설계 방침이 그대로 적용된 건축물이다. 락커룸, 사우나, 프로샵,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골퍼의 동선을 고려해 편의시설을 1층에 수평배치 하였다.

 

Tour 대회 개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여자오픈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골프대회인 한국여자오픈을 4년 연속 개최했다.

내셔널 타이틀 다운 완벽한 잔디상태와 어려운 코스세팅으로 타 대회장 세팅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본선 21조 진출과 ONE-WAY 진행으로 경기속도 단축과 중계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김효주, 박성현, 김지현 등 KLPGA 흥행을 이끄는 탑스타 탄생의 발판이 되기도 했다.

 

(2015~2018년까지) 신한동해오픈

대한민국 최장수 스폰서 타이틀 대회인 신한동해오픈을 4년 연속 개최한 골프장.

특히 신한동해오픈은 투어 역사상 최초로 QT 도입과 실력 있는 신인 발굴의 장으로 발돋움된 대회로 꼽힌다. 갤러리프라자를 페어웨이에 구축하고, 해마다 갤러리 내장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주목받아왔다. 이런 이유로 타 대회에서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지난 2016년부터는 ASIAN TOUR 공동 주관 대회로 국제대회에 걸맞은 코스 세팅이란 전 세계 언론의 극찬이 쏟아졌다.

이전 전설의 골퍼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