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제품
 
제   목 테일러메이드
작 성 자 topgolf

광학적 설계로 탄생한 Spider X 퍼터

 

스파이더 퍼터 10주년.

광학적으로 설계된 조준선, 현대적인 디자인, 더욱 향상된 관용성

테일러메이드 골프(TaylorMade Golf Company)는 퍼터 제작의 패러다임을 옮겨 높은 관성모멘트(MOI)의 말렛 디자인 퍼터를 소개한지 10 년이 되었으며, 회사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퍼터가 되었다. 테일러메이드 골프(테일러메이드골프코리아 지사장 라이언 하이랜드)10년 만인 오늘, Spider X의 도입으로 스파이더 퍼터의 10세대를 발표하였다. Spider X퍼터는 스파이더 성능의 오랜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프레임과 새로운 트루 패스 (True Path) 정렬, 웨이트 시스템, 광학설계(OES)를 특징으로 꼽는다.

 

 

2008 년 처음 Spider 퍼터를 선보였을 때 어느 누구 하나 세계적인 반응을 예견하지 못했다. 하지만,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됨에 따라 회사의 인기 판매 퍼터 중 하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퍼터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진정한 관용성(MOI) 말렛 퍼터로 옮기는데 기여하였다.

저는 Spider가 진화하여 오늘날의 변화에 ??기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Bill Price, Putters & Wedges, Product Creation 수석 이사

 

Spider X를 사용하여 12피트(4m) 거리에서 10,000번 이상의 퍼팅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골퍼의 대부분이 퍼터의 토우쪽으로 공을 치는 확률이 약 66 %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시각적인 효과 때문이라는 것을 확인하였고, 엔지니어들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보다 쉽게 정렬할 수 있도록 트루패스(True Path) 디자인을 도입하고 퍼터 헤드의 질량 분배를 재설계 하였다.   

 

-트루패스- 기존의 스파이더에 비해 조준선이 명확하여 손쉬운 얼라인먼트를 제공해 정확한 터치가 가능하다.

 

 

X디자인

Spider X는 광학적으로 설계된 조준선을 통해 선명한 시야 및 색상 감도를 확보하고 시각적 인식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Spider X의 디자인은 스파이더 투어보다, 스파이더 미니 퍼터보다도 훨씬 간소화된 버전이고, 안정된 헤드 모양과 함께 프레임 바깥쪽에 더 많은 무게를 제공한다. (기존 스파이더 투어의 바깥쪽 프레임 둘레의 무게에 비해 Spider X의 바깥쪽 프레임 무게를 증가시켜 안정성을 제공하였다.) Spider X의 헤드 디자인은 기존의 블레이드 퍼터보다 3 배 더 깊은 (37mm) 무게 중심으로 이전보다 안정적이다.

 

또한, Spider X는 컴포지트 코어의 무게가 15 그램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퍼터의 새로운 헤드는 멀티소재 구조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도록 설계하였으며, 스파이더 투어의 헤드크기에 비해 약간 작게 디자인하였다. 엔지니어들은 Spider X의 크기를 5 % 줄였지만 스파이더 투어와 동일한 관성모멘트(MOI)를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재 해석한 엔지니어드 퓨어롤 인서트

Spider X퍼터는 향상된 사운드, 터치감 및 롤링의 특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의 스파이더 보다 더 두꺼운 5mm 퓨어 롤 화이트 설린(Surlyn) 인서트를 장착하였다. 12그루브 퓨어 (Pure Roll™) 인서트는 임팩트 시 직진성을 위해 볼의 불필요한 백스핀을 억제하고 부드러운 순회전을 만들어 방향성과 거리 컨트롤을 향상시켜준다.

 

더스틴 존슨, 제이슨데이, 로리 맥길로이, 존 람, 박성현 외 많은 선수들은 2019년 투어에서 퓨어 롤(Pure Roll™) 인서트가 장착된 테일러메이드 퍼터를 사용한다.

이전 나이키골프
다음 MFS